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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[공지/매뉴얼] 학생인건비 통합관리 시행 및 매뉴얼 안내
작성자 연구관리 작성일 2017.08.11 18:24 조회수 27 추천별점 (0)
첨부파일 17.08.10 학생인건비 통합관리 메뉴얼(수정).pdf 17.08.10 학생인건비 통합관리제 설명자료(요약).pdf

『학생인건비 통합관리제』 안내


 


학생인건비 통합관리 개요


1) 목적


- 학생인건비 통합관리제는 국가연구개발사업에 계상된 학생연구원 인건비를 대학내 연구관리 전담부서에서 연구책임자 단위로 통합하여 관리하는 제도


- 국가연구개발사업 학생인건비(박사후연구원 포함) 집행의 효율성 제고 및 투명성 강화, 학생연구원의 안정적 인건비 확보


2) 근거:「국가연구개발사업의 관리 등에 관한 규정」제12조의 3 제1항 및 학생인건비 통합관리 지침(미래창조과학부고시)


3) 주요내용


- 학생연구원 인건비를 연구책임자 관리하에 매년 80%이상 집행하고 잔액(20%이하) 반납 및 정산 면제


- 연구책임자 계정 내 학생연구원에게 연구기간 종료 후에도 학생인건비 지급 가능


4) 적용대상 및 주요 운영사항


 ① 적용대상과제 : 2017.07.07. 지정일 이후 협약을 체결하는 국가연구개발과제부터 학생인건비 통합관리를 적용


 ② 적용대상 : 본교 재학생 및 박사후연구원(수료생,졸업생,휴학생,타교생 제외)


 ③ 운영현황 점검 : 연 최대 2회 점검


 ④  지정취소 기준


  - 학생인건비를 회수하여 공동으로 관리 또는 사용한 금액이 일정기준(학생인건비 총액이 10억원 이하: 2천만원, 10억원 초과 : 총액의 2%)을 초과한 경우


  - 연구기관 평균 연구책임자별 학생인건비 집행비율이 80% 미만인 경우


  - 학생인건비 잔액의 과다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학생인건비 소급 지급한 것이 확인된 경우


  ※ 지정취소시 소진율 미흡, 인건비 부정사용액 정도에 따라 학생인건비 잔액(이월포함) 모두 반납, 지정취소일 기준으로 수행중인 과제의 학생인건비는 반납하지 않되, 과제종료 후 정산하여 잔액 반납.


5) 학생인건비통합관리 관련 문의사항 : 연구관리팀 신윤정(T.7279)

붙  임 1. 학생인건비 통합관리제 설명 요약 1부.
         2. 학생인건비 통합관리 사용매뉴얼 1부.  끝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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